티몬과 위메프의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발생하면서 가장 큰 혜택을 본 커머스 앱은 ‘11번가’로 나타났습니다. 10일 기준으로 11번가의 DAU(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약 161만 명에 달하며, 이는 티몬과 위메프의 결제 기능이 중단된 7월 24일과 비교해 약 40%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로 인해 주요 커머스 앱 중에서 DAU가 가장 크게 늘어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아이보스
KT알파쇼핑, 여성복 브랜드 '르투아'의 새로운 얼굴로 소이현 발탁
케이티알파(대표 박승표)의 프리미엄 여성 패션 브랜드 ‘르투아(LE TROIS)’가 배우 소이현을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습니다. 르투아는 ‘파인드 유어 스타일(FIND YOUR STYLE)’이라는 콘셉트로 2024 F/W 시즌을 론칭하며, 소이현과 함께한 첫 화보를 공개했어요. 이번 시즌은 아름다운 일상을 위한 유연한 소재와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하며, ‘르투아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순간’이라는 슬로건이 돋보입니다. 공개된 화보에서 소이현은 기본 아이템을 활용해 페미닌한 룩을 완성하거나, 캐주얼한 스타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또한, 니트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화하며 그녀의 청순하고 우아한 매력을 한껏 발휘했습니다. 이번 화보에서 소이현은 르투아의 2024 F/W 시즌 신제품을 다양하게 착용해 감각적인 룩을 자아냈습니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소재의 가디건과 체형을 커버할 수 있는 텐션 팬츠를 매치하거나, 풍성한 실루엣의 롱스커트를 활용해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했습니다. 특히 소이현이 착용한 모든 제품은 오는 29일 21시 4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KT 알파 쇼핑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처 : 패션비즈
2024년 상반기 섬유패션 상장 기업 72곳 실적 -
고물가와 소비 위축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
2024년 상반기 72개 섬유패션 상장 기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8% 줄어들었습니다. 총 매출은 20조4746억원, 영업이익은 1조5554억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해의 부진한 성장세가 반영된 결과로, 실적 감소 체감은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 부문에서 적자 기업은 20곳으로 늘었고, 새롭게 적자로 전환된 곳은 8곳입니다. 상반기 평균 영업이익률은 7.6%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며, 이는 2019년의 6%대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패션 분야는 매출이 소폭 증가(0.8%)했으나, 면방과 화섬 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습니다. 패션과 의류 수출 분야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지만, 화섬과 면방은 여전히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기업들이 위기 극복을 위해 원가 절감과 유통 개선에 집중하고 있지만, 중소 및 중견기업은 높은 금리와 원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