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30만원으로 5년만에 연매출 80억의 쇼핑몰을 만든 러브미겸이라고 합니다. 24살에 사업을 시작했고 저의 쇼핑몰은 "언니구두" 라는 슈즈 쇼핑몰이었어요, 그리고 3~4년 후 "키작은여자" 라는 의류 쇼핑몰을 오픈하여 매각까지 완료 했습니다.
2 / 30만원은 턱없이 부족한 금액인데 어떻게 사용하셨나요?
대학생때 친구가 쇼핑몰을 오픈했는데 망하는 바람에 빚이 생겼어요. 제가 30만원을 들고 도와주기로 한거죠! 이미 만들어져있는 쇼핑몰을 다시 운영한거라서, 디자인 비용도 들지 않았고 사입비용도 필요하지 않았어요. 옥탑방에 커튼도 달고 타일도 구매해서 바닥에 깔고, 모델은 친구가 도와주고, 동대문 왔다갔다 할 왕복 교통비정도 들었어요. 다행이도 신발의 경우 샘플을 잘 주시기 때문에 사입비는 거의 들지 않았어요.
3 / 다른 신발 쇼핑몰보다 경쟁력을 키울 수 있었던 대표님의 노하우가 있을까요?
저는 오히려 레드오션이면 사람들이 많이 찾으니까 오히려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어요. "이 옷을 왜 당신의 쇼핑몰에서 구매를 해야합니까?" 라는 질문에 "이 제품은 이래서 구매를 해야하구요, 이 제품은 저래서 구매를 해야합니다." 라는 확실한 대답을 할 수 있으면 충분히 저처럼 억대 매출을 낼 수 있어요.
4 / 혹시 몇가지 꿀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상품 업로드나 상세페이지 꾸미는 것에 계속 매달리기보다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어떻게 내 제품을 노출할건지에 대해서 많은 연습을 해야해요. 꾸준히 컨텐츠를 생성하고 올리면 분명히 좋은 성과로 이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