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2학년에 의류 쇼핑몰을 창업해서 다양한 사업을 성공시키고 현재는 주식회사 애드에디션이라는 광고대행사를 운영하고 있는 22살 스파미라고 합니다. 스파미의 뜻은 스마트스토어 파미니스트를 줄여서 스파미에요. 제가 약사처럼 진단해드리면 매출이 오를 수 있다는 뜻을 담았어요.
2 / 의류만 판매를 하셨나요?
아뇨(웃음) 저는 사람 빼고 다 팔아봤어요. 처음엔 의류 쇼핑몰을 시작해서 코디 세트를 판매했어요. 그러다가 제가 의류 전공이 아니다보니 다른 제품도 판매해보고 싶었던 찰나에, 어머님이 만드시는 가내수공업 비누를 판매하게 되었어요. 그 비누가 매출이 많이 나오면서 1년만에 비누 공장을 차렸죠. 그 뒤로는 정말 식품,건기식,공산품 등등 약 2천개의 제품을 다 팔아봤고 전부 성공시켰어요. 그 때 당시 매출은 약 4천만원 정도 였고, 마진은 7~80%정도 되었어요. 최근에는 제 본명을 따서 만든 [지흔이네 떡볶이] 가 네이버에서 1위를 했어요.
3 / 초보자 분들은 어떤 제품을 팔아야 매출이 좋을까요?
초보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좋고 진입장벽이 낮은 사업을 추천해요. 시장을 개척하는 것 보다, 이미 성장한 큰 곳에 들어가서 판매하는 것이 더 나아요. 시장 조사를 넓게 하고, 내가 속해있는 집단이나 내가 좋아하는 것이 아닌, 범위를 정말 넓게 잡아서 소싱하는 안목을 기르는 것도 중요해요. 저는 그 안목을 기르려고 등산 동호회도 가입해서 등산을 해봤고, 등산 스틱도 판매했어요. 맘카페도 물론 가입했구요.
4 / 와, 진짜 스파미님에게 배우고 싶네요. 혹시 강의도 따로 하시나요?
지금 약 79,000원의 강의를 오픈 해 두었는데, 100% 페이백으로 올려놨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유튜브 링크로 들어오시면 보실 수 있어요. 추가로 제가 집필한 책도 있어요. [사업의 신] 이라는 책인데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